렉서스 SUV 중 가장 소형인 렉서스 UX 양산모델 공개 제원 및 이미지

올해 3월6일 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렉서스 모델중 눈길을 끄는 양산 모델이 발표되었습니다 한동안 컨셉모델로만 소개 되었던 렉서스 UX 입니다 


렉서스 브랜드는 비교적 중 대형 럭셔리 모델이 많죠 이번모델이 콤팩트 모델인 만큼, 렉서스의 소형 SUV는 어떤 모습일지 그 성능이나 내용이 주목을 끄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2018 제네바 모터쇼에 공개된 렉서스의 콤팩트 크로스오버 모델인 렉서스 UX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렉서스의 SUV 종류


렉서스는 NX, RX, LX 의 3차종이 있었죠 NX가 지금껏 라인업중엔 가장 소형이었지만 그 NX의 동생뻘인 UX가 등장했습니다 여태컷 컨셉카로 등장했었던 UX가 드디어 새로운 라인업으로 추가 된것입니다 크로스오버SUV라고 표현합니다만 현재기준 렉서스의 가장 소형인 SUV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렉서스 UX 종류


UX250h F스포츠


UX200


이번 모터쇼에 소개된 모델은 위 2 종류입니다 토요다 하면 역시 하이브리드 모델이 특징이죠 이번 렉서스 "UX 250h 스포츠" 모델은 하이브리드네요. 렉서스브랜드+최소형SUV+스포츠 모델이 되겠습니다 토요다는 이미 미국 특허상표청에 UX250 UX250h UX200 상표등록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판매는 

일본국내 기준, 렉서스 UX의 판매개시는 2018년 가을쯤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이즈 플랫폼


유럽사양으로 공개된 이번 렉서스 UX의 사이즈를 보면


4495×1840×1520mm(전장×전폭×전고


휠베이스2640mm


타이어 휠 17 or 18 인치  


크기로 본다면 NX보다도 작습니다 그런만큼 시내주행이나 주차등이 편리할것 같네요 


플랫폼은 GA-C 플랫폼을 채용했습니다 토요타의  C-HR과 같은 플랫폼이네요 소형이면서 가볍고 저중심의 안정적인 퍼포먼스가 특징입니다 



렉서스 UX의 내 외장 



UXF스포츠의 전면부의 그릴입니다 렉서스의 특징이기도 하죠  그릴 주위는 다크도금이 배치되었네요 


UX 200 전면부 그릴입니다 F스포츠 와는 차이를 보이네요 뭔가 더 차분한 느낌입니다 




날렵한 형상의 포지션 램프등 램프의 위치가 NX에 비하면 한쪽으로 모여져 어떻게 보면 정돈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휠캡도 다크 도금으로 처리되었습니다



UX250h F스포츠의 내부 입니다 각종 조작부가 운전자의 운전상의 편의에 맞게 기울어저 있습니다 



UX200의 내부 입니다 시트부의 다이아몬드 형태의 패턴이 인상적이네요 


렉서스 UX 안전장치 


요즘 새롭게 출시되는 자동차들은 안전설비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모델들이 많죠. 이 렉서스 UX도 마찬가지 입니다 


충돌회피, 고도운전지원기능인 Lexus CoDrive를 포함시킨 제 2세대 「Lexus Safety System +」가 탑제되었습니다 내용을 보면



pre-crash safety system전방에 자동차나 사람이 나타났을때 전방 카메라 및 레이더가 감지되어 만약 충돌할 위험이 있는 경우 충돌 회피및 경감을 시켜주는 기능으로 만약 운전자의 제동이 부족시에는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여 사고를 방지합니다 

lane keeping assist system - 시내나 고속도로등을 주행시 차량이 차선을 넘어설것 같은 경우 표지판에 디스플레이 경고 및 경보 그리고 핸들진동을 지원하여 차선유지를 어시스트 해 주는 시스템  


그 외에도 야간에 전방에서 오는 차 등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램프의 방향을 조절해주는 자동램프조절기능, 고속도로등이나 시내 정체구간 주행시 앞차와의 차간거리를 유지해서 주행하게 해주는 차간거리유지기능 등이 채용되었습니다 


렉서스 UX도 최근에 발표되는 모델답게 운전자의 운전상의 여러 편의기능 그리고 안전장치에도 신경을 쓴 모델이네요 








렉서스 브랜드이면서 콤팩트한 사이즈로서 실용성을 더했고 거기에다 안전장치와 운전편의성을 가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면 연비까지,,, 그야말로 여러 요소가 골고루 갖춰진 렉서스 UX, 


일본국내에서도 아직 정확한 가격은 발표되고 있지 않지만 상위모델인 nx와의 레벨간격도 있으므로 일본국내 일부 소식통에 의하면 400만엔 전후로 책정되지 않을까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의 판매계획은 아직 정해지지는 않았습니다만, 이번에 발표된 렉서스 ux 만약 한국에서도 출시가 된다면,,  젊은층 뿐만 아니라 폭넓은 여러 세대로 부터 인기를 끌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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