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토요타 SUV 라브4는 1994년 초대 모델이 발표된 후 미국에서 큰 호응을 받은 모델로 이번에 라브4의 5세대 모델이 발표되었습니다



한국에도 예약판매가 시작된 2019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일본 관련 기사를 보면 2018년에 83만대가 팔렸다고 합니다 , 오늘은 올해 4월10에 판매된 일본모델을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토요타 SUV RAV4 이름의 유래 


초대에는 Recreational Active Vehicle 4Wheel Drive 의 첫글자를 따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5세대  RAV4는 Robust Accurate Vehicle 4Wheel Drive 로 의미라고 하며 이를 해석하면 "보다 더 탄탄하고, 믿음직하며 정교하며 정밀함을 갖춘 4 륜구동" 입니다 더 힘있고 정교하게 만들어졌다는 것을 어필하는것 같네요




캠리보다 높은 인기

4세대를 판매하는 중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되었으며 이 4세대 모델은 토요타 자사 세단 모델인 캠리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고 이에 힘입어 토요타는 2018년 뉴욕 모터쇼에 기능과 외관을 한층 레벨업 시킨 5세대 라브4를 발표하게 된 것입니다



특징


새로운 사륜구동 


오프로드를 달리다보면 4개의 바퀴중 일부만 지면에 닿는 경우 등 일반 도로에 비해 여러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번 신형 토요타 라브4 모델은 바퀴의 힘에 대한 컨트롤이 진화하였습니다 전후 토크의 힘의 배분, 그리고 후륜의 좌우토크가 독립적으로 제어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커브를 돌때도 더 부드럽게 운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후륜 토크성능을 강화시킴으로 강설이나 우천시 성능도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4WD가 필요없을 경우는 뒷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구동계를 분리시켜, 연비향상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을 적용시켰습니다


적재적소의 힘의 배치, 그리고 연비성능 향상까지,, 점점 진화된 느낌이네요


플래폼은 TNGA플랫폼이며 이는 C-HR보다 한 레벨 높은 캠리모델과 같은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9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


일본에서 4월에 판매가 개시된 라브4의 가격, 제원 그리고 연비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X

■구동방식:2WD(4WD)

■엔진:2.0L 다이나믹포스 엔진

■트랜스미션:Direct Shit-CVT

■가격:283만5000엔) 

■연비 (WLTC모드):15.2km/L


G

■구동방식:4WD

■엔진:2.0L 다이나믹포스 엔진

■트랜스미션:Direct Shit-CVT  

■가격:320만2200엔

■연비 (WLTC모드):15.2km/L


G“Z package”

■구동방식:4WD

■엔진:2.0L 다이나믹포스 엔진

■트랜스미션:Direct Shit-CVT 15.2km/L

■가격:334만8000엔

연비 (WLTC모드):15.2km/L


Adventure

구동방식:4WD

■엔진:2.0L 다이나믹포스 엔진

■트랜스미션:Direct Shit-CVT  15.2km/L

■가격:313만7400엔 

연비 (WLTC모드):15.2km/L


HYBRID X

■구동방식:2WD(4WD)

■엔진:2.5L 다이나믹포스 엔진

■트랜스미션:THS II

■가격:345만600엔(345万600円)

연비 (WLTC모드):21.4km/L

■전장×전폭×전고:4600×1855×1685mm  휠베이스:2690mm


HYBRID G

■구동방식:4WD

■엔진:2.5L 다이나믹포스 엔진

■트랜스미션:THS II+E-Four

■가격:345만600엔 

연비 (WLTC모드):20.6km/L

■전장×전폭×전고:4600×1855×1685mm  휠베이스:2690mm



이전 JC08모드의 연비보다 실제 연비에 가까운 WLTC모드로 했을때 라브4 하이브리드는약 20km/L 전후의 연비성능을 보이고 있네요




외장



2개의 8각형의 조합인 크로스옥타곤이 외형의 디자인 포인트라고 합니다 각이 많아서 그런지 역동감이 느껴지고 왠지 더 튼튼하게 느껴네요


일본 판매모델의 경우 컬러는 다양한 컬러가 있으며 Adventure타입의 경우, 2가지 색이 적용된 투톤컬러타입이 있습니다 


내장


실내에도 다각형이미지가 적용되어 있어 외관과 통일성을 꾀하려 했던 흔적을 볼수 있습니다  


그레이드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여러 수납공간이 있네요 탑승자의 일상생활중 사용성을 고려한 디자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옵션에 따라 썬루프 장착도 가능합니다 ( Adventure、G“Z package”、G、HYBRID G옵션 )


스마트키를 가지고 있으면 리어범퍼 밑으로 다리를 내밀어 센서에 인식시키면 트렁크가 자동으로 개폐됩니다 G“Z package”표준장착Adventure、HYBRID G옵션)



뒷좌석도 비교적 넓은 편으로 뒷자석의 앉는 승객의 편의를 고려하여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트렁크 면적은 580L의 부피의 수납이 가능합니다

안전장치


2019 토요타 라브4의 일본 사양에는 토요타세이프티센스가 전차량에 표준 장착되어있습니다 





-보행자 자전거를 감지하여 충돌회피 및 피해경감 지원시스템


-전방차량추종주행 시스템 


-차선유지를 위한 운전조작지원 시스템


-차선이탈에 의한 사고예방제어기능 시스템


-야간전방시야확보 지원 시스템 


등 여러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차량들은 이런 안전장치들이 적용되어 있는 차들를 자주 볼 수 있네요








토요타의 차량들의 특징을 보면 서로의 각 라인업 차량 각각의 장치 및 시스템을 적재적소로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강함과 더불어 운전자의 사용성을 고려, 그리고 안전장치도 추가시킨 이번 2019 토요타 라브4 , 연비도 고려해 가면서 온오프로드에 구애없이 자유롭게 드라이브를 즐기시고 싶은 분이라면 정말 주목할만한 차량임에 틀림없을것 같습니다 이상 2019 토요타 라브4 하이브리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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