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일본 히트상품들 상위 베스트4

2017년 일본에서는 어떤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을까요  닛케이신문계열 닛케이 트렌디에서 선정한 2017 히트상품이 발표되었습니다 


얼마나 팔렸는지, 신규성, 영향력 을 기준으로 순위가 책정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올한해 일본에서 인기를 끌은 이들 인기상품들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위는  닌텐도 스위치 


우리나라도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죠, 2017년 일본 히트상품 1위는 바로,,, 닌텐도 스위치가 차지했습니다 올해 3월 발매일에는 일본국내에서는 전자상가등 판매점 앞에서는 긴 행렬이 이어질정도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TV와 연동할수 있고 휴대용으로도 게임을 즐길수 있는 그야말로 올해의 히트상품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인기


일본국내에는 3월에 발매된 이 닌텐도 스위치, 약 6개월이 지난 현재 시점에서 그 판매수는 약 180만대 이상이 팔렸다고 합니다 현재도 그 인기는 지속되고 있어 주문에 대해 제품확보가 어려울 정도라고 하네요 



2위는 메이지 THE 초콜릿 


2017년 일본 히트상품 2위는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은 메이지사 제품 "THE 초콜릿" 입니다 카카오콩 재배부터 제조에 까지 제품자체에도 품질을 좋게한 것이 히트의 요인이기도 하겠지만 또다른 인기의 이유로 참신한 패키지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메이지사는 이전에도 비슷한 내용의 제품을 출시했지만 인기가 없었고 이번에는 패키지를 달리하여 기존 초콜릿 패키지와 다른 참신한 디자인으로 선보이자 젊은 여성사이로 SNS에 소개되어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3위는 클라우드 펀딩


제3위는 인터넷상에서 상품개발등에 자금등을 확보할수 있는 "클라우드 펀딩"이 3위에 올랐습니다  다양한 상품 뿐만아니라 영화제작에 까지 이 클라우드 펀딩 활용되고 있습니다 영화 "이 세상의 한구석에"란 애니메이션 영화는 makuake란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를 통해 3000명의 출자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클라우드 펀딩의 시장규모는 약 1000억엔에 이른다고 합니다




4위는 


요리를 할때 식재료를 자르거나 하는것이 각 재료를 다듬고 조미료들을 선별 등이 어려울때가 있죠, 이처럼 요리를 위해 식재료가 컷트된 상태와 조미료 등이 하나의 세트로 된 제품, 즉 바로 요리를 할수 있는 식재료가 합쳐진 "밀 키트"가 4위에 올랐습니다 SNS의 사진등에 음식사진을 많이 올리죠? 이 "밀 키트"도  SNS등에 많이 소개되었고 그것이 히트상품에 선정된 주요 요인중 하나라고 합니다  



2017년 히트상품의 특징


사진발이 잘 받는다는 말이 있죠? 일본 언론 매체에 의하면 올해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던 상품들의 특징중 하나는 소위 "SNS 사진발"를 통한 화제성이 그 요인중 하나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사진발, 일본에서는 인스타바에 インスタ映え라고 부르죠 전문가들은 이 인스타바에를 통해 화제성이 생긴 제품들이 히트상품선정에 영향을 준것이 아닌가하는 관측을 내어놓고 있습니다


일본의 SNS의 영향으로 인한 인기상품들, 이런 경향은 일본뿐 아니라 우리나라도 마찮가지일듯 하네요 최근 나오는 신상품들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 얼마나 유행이 되고 있는지가 관건인것 같은 느낌마져 듭니다  


상품기획하시는 분들이나 상품마케팅하시는 분들 ,,, 히트상품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앞으로는 주요 타겟층의 SNS사진발이 얼마나 잘 받는지도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 될것 같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