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아테온은 벤츠의 CLS 나 BMW의 4시리즈 쿠페를 겨냥해서 만든 모델이라고 합니다 이런 아테온입니다만 폭스바겐 재팬은 올해 10월부터 일본국내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서는 티구안 등과 함께 테스트를 시험을 거쳤고 얼마 후 판매를 개시한다고 일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오늘은 이에 앞서 다음주쯤 일본에서 판매가 시작될 아테온에 대해서 가격 및 성능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폭스 바겐 재팬은 새로운 플래그 쉽 모델인 신형 아테온을 10월 25일 부터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10월 27일부터 개막되는 도쿄모터쇼에서도 일반공개 될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일본에서 발매되는 아테온의 그레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Arteon R-Line 4MOTION
Arteon R-Line 4MOTION Advance
가격은 각각 549만엔 , 599만엔 입니다 향후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이번에 일본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4MOTION 즉 4WD 만 판매되네요
전체 사이즈는 R-Line 4MOTION, R-Line 4MOTION Advance 모두 4865 X 1875 X 1435 (전장 X 전폭 X 전고mm) ,휠베이스 사이즈도 2835mm 같습니다 전체사이즈는 파사트와 비교해서는 길이가 80mm 폭이 45mm 더 큰 반면, 높이는 30mm 낮네요
엔진은 직렬4기통DOHC 2.0 리터 터보 연비는 일본 JC08 기준 13.3km/L 라고 합니다 최고출력은 206kW(280PS) , 물론 일본에서의 사양이라 국내에 모델의 경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폭스 바겐의 골프 파사트 티구안 등 최근 모델들과 동일한 엔진을 옆으로 두는 MQB 플랫폼을 채용하고 있네요
일본에서의 컬러바리에이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무래도 Turmeric yellow Metallic 이라 불리는 엘로우 컬러가 눈에 띄는 주목 컬러네요 이 컬러와 화이트 컬러는 유상 옵션이라고 합니다
도어트림 등에 부드러운 라이트 일루미네이션이 적용되었습니다 시스템 상에서 옐로우 블루 화이트 3색을 고를수 있다고 합니다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볼 때는 폭스 바겐 다운 차분한 느낌을 주고 있네요
대형 액정패널
9.2 인치 대형 패널이 채용 되었네요 역시 화면이 큰 것이 알아보기 쉽죠
제스쳐 컨트롤
액정화면에 터치하지 않고 화면 주변에서 손바닥으로 좌우로 움직이며 화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액정 게기판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에이 채용, R-Line 4MOTION Advance에 표준 장착 되었다고 합니다 액정 디스플레이,, 모델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이젠 폭스바겐이나 아우디 대부분의 신형 모델들은 액정디스플레이 게기판이 공통적으로 적용되고 있네요
9개의 에어백
에어백은 운전석 조수석의 프론트 에어벡, 앞뒤의 사이드에어벡, 사이드 윈도 전체를 덮는 커텐 에어벡, 운전석에는 니어에어백이 표준장비되어있다고 합니다 9개의 에어백, 안전을 고려한 모델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차간거리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ACC, 전 모델이 장착 되어있다고 합니다 정체시 유용한 기능이죠
Lane Change System
운전중 후방에 사각에 차량을 감지하여 도어미러에 경고표시를 해주는 기능. 최근 판매되고 있는 국내외 자동자에 많이 장착 되고 있는 기능이죠
리어 트래픽 얼럿
후진시 다른 차량이 접근시 경보을 울려 주의를 환기시켜주며 만약 충돌위험이 있을경우는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주는 기능입니다
proactive occupant protection
전방에 충돌의 위험을 느낄시 이를 감지하여 윈도우가 자동으로 닫히고 시트벨트의 텐션을 당겨주며 에어벡도 최대의 효력을 발휘하도록 대비하여 사고방지에 대비합니다 가끔씩 어두운 도로에 전방에 차가 정차되어 있을 때가 있죠 주행중 만약의 상황에 이런 기능이 있으면 조금이라도 사고를 줄일수 있을것 같네요
주차 지원 시스템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핸들을 자동으로 조작해 주며 운전자는 가이드에 따라 액셀과 브레이크를 조작하면서 보다 안전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그레이드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 보는 듯한 어라운드 뷰 표시 지원, 야간 주행시 전방 차량등을 감지하여 램프의 방향을 컨트롤해주는 기능, 만약 보행자와 충돌할 것 같을 경우 본넷이 자동으로 들어 올려져 보행자의 두부 보호를 서포트 해주는 액티브본넷 기능 등 다양한 최신 안전 기능들이 채용되었습니다
열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다리로 자동차 리어 하부 센서를 작동시키면 자동으로 트렁크 문이 열립니다 양손에 짐이 있을때에 편리한 기능이죠
트렁크 용량은 평상시는 563리터、뒷자석을 접으면 1557 리터까지 확대가 가능합니다 쿠페형타입의 차량 트렁크에서 볼수 있는 트렁개패면적이 넓은 형태네요
맛사지 기능
운전석에 장착되었네요 R-Line 4MOTION Advance에 표준 장착되었다고 합니다 파사트에서도 적용되었죠
일본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현재 모두 4륜구동 버전이네요 출력도 280마력, 스포츠 세단 느낌도 들면서 기능적으로는 각종 편의기능 그리고 여러 안전장치등이 포함되어 있어 실용적인 부분도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비슷한 레벨인 벤츠의 CLS , BMW4시리즈 쿠페, 같은 회사계열인 아우디 A5스포트백 등 이 있어,이 사이에서 과연 신형 폭스 바겐 아테온이 얼마만큼 존재감을 드러낼지 주목이 집중됩니다 한국 국내에서도 빠른 시일내에 도입되어 도로 위를 달리는 아테온을 직접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2017 폭스바겐 파사트 사양 엔진 연비 편의장치 등에 대해 알아보자
포르쉐 첫 웨건 파나메라 스포트 투리스모 도쿄모터쇼2017 에 전시 (0) | 2017.10.26 |
---|---|
도쿄모터쇼 2017 개막 28일부터 일반공개 (0) | 2017.10.26 |
2017 신형 아우디 Q5 무게는 줄고 성능과 연비는 향상, 주행안전장치 추가 (0) | 2017.09.22 |
미니 컨트리맨 PHEV BMW 미니브랜드에 조용하면서 연비도 좋은차 (2) | 2017.09.16 |
닛산 신형 리프 (0) | 2017.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