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신형 아우디 Q5 무게는 줄고 성능과 연비는 향상, 주행안전장치 추가

아우디 Q5 모델은 아우디의 대표적SUV 입니다  2008년도 초대 모델이 발표되어 발매후 전세계 8년간 누계판매대수는 160만대를 넘었습니다 그야말로 아우디로서는 성공적인 모델이죠 


이 아우디 Q5입니다만, 8년만에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발표되었습니다 풀체인지 모델인 만큼 새로운 외관 및 기능들이 채용되어 전세계로 판매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번달 20일 정식 일본국내 발표표되가 있었고 일본 국내 판매는 다음달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20일 일본에서 발표된 신형 아우디 Q5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7 신형 아우디 Q5의 일본국내판매는 10월 2일부터 


아우디 재팬의 공식 발표에 의하면 2017 신형 아우디 Q5의 일본 판매는 10월 2일 부터 전국 아우디 매장에서 판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판매 모델 및 가격 


특별에디션 모델 및 사양이 추가된 모델이 추후 발표됩니다만 이번에 일본에 판매될 기본 모델과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Q5 2.0 TFSI콰트로    657만엔
  • SQ5    887만엔
그 외 Q5 1st에디션 (250대 한정모델


사이즈 및 무게


Audi Q5 2.0 TFSI quattro


전장 4,680 mm

전폭 1,900 mm

전고 1,665 mm

휠베이스 2,825 mm

무게 1,820 kg


Audi SQ5


전장 4,685 mm

전폭 1,900 mm

전고 1,635 mm

휠베이스 2,825 mm

무게 1,930 kg




엔진 연비 및 사양 


Audi Q5 2.0 TFSI quattro


엔진 직렬4기통 DOHC 인터쿨러 터보 

최고출력 185(252)/5,000-6,000 kW(PS)/rpm

최고토크 370/1,600-4,500 Nm/rpm

구동방식 콰트로 (4WD)

연비 13.9 km/ℓ (JC08)

타이어 235/60R18



Audi SQ5

엔진 V형6기통 DOHC 인터쿨러 터보 

배기량 2,994 cc

최고출력 260(354)/5,400-6,400 kW(PS)/rpm

최고토크 500/1,370-4,500 Nm/rpm

구동방식 콰트로 (4WD)

연비 11.9 km/ℓ (JC08)

타이어 255/45R20




2017 신형 아우디 Q5의 특징들 


아우디 재팬 발표에 의하면 이번에 풀 체인지 된 2세대 아우디 Q5는 MLB evo플랫폼을 채용하고, 이전모델에 비해 무게를 60kg 줄이고  (SQ5는 70kg감량) 엔진(2.0 TFSI)도 파워업, 연비도 11%개선했다고 합니다 SQ5의 경우 0~100km/h를 5.4초로 달린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주행 보조 및 안전장치가 채용되었네요 


Audi pre sense city 

전방에 갑자기 보행자가 나타났을때 전방 카메라로 인식하여 먼저 경보를 울려 주고 충돌위험이 감지될때는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해주는 보행자감지기능 충돌경감 시스템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ACC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

설정속도 내에서 자동적으로 가속 감속을 지원하여 선행차량과의 차간 거리를 보유하는 ACC, 전차량 표준장비로 되어있네요 



Traffic jam assistant 

선행차의 주행라인에 맞추어 브레이크나 핸들을 시스템이 제어해주는 기능, *일본국내에서는 12월에 판매되는 모델 부터 도입   


디지털 다목적 디스플레이 


네비기능과 다양한 자동차의 성능 등을 풀액정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습니다  *옵션



Matrix LED headlight

반대편 자동차나 전방 자동차의 운전을 방해하지 않토록 LED램프를 컨트롤하는 라이팅 시스템, 최근 출시되는 자동차에 많이 볼수 있죠  Q5에는 처음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네비게이션 

Apple의 CarPlay、Google의 Android Auto 이 대응된다고 합니다 






내장 







외장 









올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는 세계 여러 자동차제조사에서 EV모델을 발표했죠 아우디도 1회 충전으로 최대 800km 갈수 있는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아무래도 앞으로의 트랜드는 EV가 주목을 받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도적인 문제나 충전소 문제 등 몇가지 과제들이 남아있죠 기존 모델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당분간 가솔린이나 디젤엔진을 계속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8년만에 풀체인지된 신형 Q5의 발표는 아우디의 SUV를 선호하는 매니아 층에게는 오랜 기간을 거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Q5이니 만큼, 반가운 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연비도 상승되었고 여러 주행보조 및 안전장치가 이번 신형 모델에 추가되었네요  Q5만의 품격있는 SUV의 느낌과 최신 기능들이 접목되어 주행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2017 아우디 A5 스포트백에 대해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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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는 일본 아우디 사이트에서 발췌, 상기 내용은 일본사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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