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에서 가장 작은 SUV Q2 가격이...



사실,, 아우디의 라인업을 보면 코스트퍼포먼스로 볼때 결코 만만치 않은 가격대가 대부분입니다 그런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는 디젤 게이트 문제로 아직 재대로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우디라는 브랜드 자체에서 오는 존재감이라고 할까요 여전히 아우디를 열망(?)하고 있는 매니아층은 여전한것 같습니다 


일부 언론에 의하면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Q3가 재인증을 진행중이고 인증을 받게되면 디젤게이트로 중지되었던 라인업들도 그 기준에 맞추어 재인증신청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런 가운데 일본에서는 Q3 보다 작은사이즈인 Q2가 2017년 6월13일부터 발매됩니다 







Q3 보다 작은 아우디 SUV Q2


아우디에서 가장 작은 SUV Q2, 국내외 여러 모터쇼에서 소개 되었죠 이외에도 아우디 Q시리즈는 Q7, Q5, Q3 가 있습니다  일본에서 판매되는 Q2의 크기를 볼까요?


전장 4200mm


전고 1500mm 


아우디 Q3 (전장 4400mm, 전고 1595mm) 보다 한 단계 작은 콤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입니다 


하지만 플랫폼 자체는 한단계 높은 Q3에 사용했던 폭스바겐아우디의  MQB방식을 채택하여 사이즈는 작지만 내부는 한층 높은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판매되는 Q2 그레이드


일본에서 이번에 판매되는 Q2 그레이드는 3가지가 판매됩니다 


Q2 1.0 TFSI


Q2 1.0 TFSI sport


Q2 1.4 TFSI cylinder on demand sport 


 *그 외 일본 국내 280대 한정모델  Q2 1st에디션이라는 모델이 있습니다 








가격은? 



Q2 1.0 TFSI  (299만엔)


Q2 1.0 TFSI sport  (364만엔)


Q2 1.4 TFSI cylinder on demand sport  (405만엔)


 Q2 1st에디션 (490만엔) *한정모델 



Q2 1.0 TFSI 모델에 경우 299만엔 우리돈으로 환산하면 약 3000만원이네요 물론 아시다시피 가격책정은 관세 등 각 나라마다 다름니다 


우리나라에 이정도 가격선에서 판매가 된다면 폭넓은 고객층을 겨냥할수 있어 디젤 게이트로 다소 실추된 신뢰도를 만회할수 있을것 같네요 





엔진과 연비 


이번에 일본에서 판매되는 Q2의 엔진은 2종류 입니다 


116ps 발생하는 1L 직렬 3 기통 터보 그리고 최고 출력 140ps 필요에 따라 실린더 쉬게하는 시스템 채용 한 1.4L 직렬 4기통 터보 2 종류입니다 구동 방식은 현재 일본에선 FF만 출시되었네요 


연비는 제조사 발표로는 리터 17.9km 입니다 


외관디자인 



헥사곤(다각형)이미지를 모티브로 하였다고 합니다 곡선과 직선의 융합이 돋보이는 라인이네요 




C필러와 본체의 컬러를 다르게 배치했네요  이 부분에 있어서는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겠습니다  멀리서 봤을때도 바로, 아우디라는 느낌을 줄수있는 존재감이 느껴질수 있겠네요




인테리어 및 디스플레이 



그럼 차량 내부를 몇군데만 살펴볼까요?  먼저... 디스플레이는 최근 모델답게 올 액정디스플레입니다 



설정에 따라 변경가능하지만 이렇게 네비게이션을 보이게하는 모드를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비교적 젋은 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만큼 스포티한 느낌도 듭니다   옵션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가능하고 합니다 





같은 계열사라 그런가요 인테리어 일부는 최근 폭스바겐 모델들과 왠지 비슷한 느낌도 듭니다  하지만 역시 절제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이 드는 아우디 만의 라인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디자인 이네요




콤팩트하긴 하지만 suv 답게 충분히 짐을 실을수 있고 뒷자석 시트를 접으면 더 넓게 트렁크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안전성 및 편의시설


최근의 자동차들을 보면 운전자가 운전을 하면서 필요한 다양한 안전장치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점점 기술이 발달하는 만큼 자동차가 똑똑해 지고 있죠 


그레이드 별로 차이는 있지만, 안전설비로서,, 정체시 어시스트, 차선유지 어시스트, 앞차량과의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주는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주차 서포트기능 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SUV입니다만 마치 헤치백을 타는 느낌일것 같네요  가벼우면서도 파워, 핸들링 그리고 가격면에도 매력적인 Q2, 우리나라에는 언제쯤 판매될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이상 아우디 SUV Q2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2017 아우디 A5 스포트백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7 폭스바겐 티구안에 대해 알아보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