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은 폭스바겐의 준중형 SUV모델로 전세계로 본다면 280만대가 팔렸고 우리나라에도 많은 판매량을 자랑했습니다
그런가운데 8년만에 MQB플랫폼을 채용한 풀 체인지 2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 대해서는 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문제로 아직 판매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고 있죠
이런가운데 일본은 올해 상반기에 2017 티구안 가솔린 모델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일본에 개시된 폭스바겐 티구안 2017년 모델에 대해 기본사양 및 편의장치내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에서는 2017년도 신형 티구안은 3가지 그레이드가 출시되었습니다
- TSI Comfortline
- TSI Highline
- TSI R-line
가격은 위에서부터 360.0만엔 433.2만엔 463.2만엔 입니다
사이즈
길이 4,500 mm 폭 1,840 *R-Line 1,860 높이 1,675
컬러
- Pure white
- Deep black pearl effect
- Nutshell brown metallic
- Caribbean blue metallic
- Tungsten silver metallic
- Oryx white mother of pearl effect *유상옵션
150마력 1.4리터 직렬4기통 터보 , 연비는 16.3 ㎞/ℓ (일본 국도교통성 기준),
엑티브실린더매니지먼트(ACT) - 엔진의 부하가 적을때는 4기통중 2기통을 쉬게하여 연비를 향상 , 변환시는 부드럽게 작동하여 위화감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Start/Stop 시스템 - 신호대기시나 정체시 브레이크를 계속 밝고 있으면 엔진이 정지, 다시 브레이크를 때면 재시동 하는 기능이 있어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에서 연비향상을 위한 노력이 엿보이네요 일부 일본국내 유저에 의하면 고속도로 연비가 약 18km 이상으로 나왔다고 하니 그야말로 우수한 연비수준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라이트 어시스트 - 이 기능을 온으로 하면 프론트카메라로 전방의 자동차의 위치 거리등을 산출해서 상향 하양의 교체 및 빛의 영역을 자동으로 적절한 상태로 조정해 줍니다 그리고 스테어링의 조작에 연동하여 헤드라이트 조사에리어를 최대 15각도로 조정해 주는 기능도 있네요 야간운전시 도움이 되는 기능이네요
넉넉한 트렁크 - 뒷 트렁크는 615L 를 확보하고 있고 뒤자석 시트를 눕히면 최대 1,655L 까지 확대 됩니다
Easy Open & Easy Close 기능 - 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리어범퍼 하부에 다리로 센서를 반응하면 자동으로 뒷트렁크 문이 열리고 마찬가지로 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자리를 뜨게 되면 자동으로 문이 닫히는 편의장치가 제공됩니다 양손에 짐들고 있을때 편리하겠네요 highline, R-Line 의 옵션
전동 파노라마 슬라이딩 루프 - UV컷 사양의 글래스를 채용한 썬루프 *Highline의 옵션
어라운드 뷰 카메라 - 4방의 카메라를 이용한 차량을 위에서 보는듯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주차등에 편리한 기능이네요
그 외에도 트렁크안에 분리형 전등, 후방시트를 손쉽게 눕힐수 있는 원터치레버, 컵홀더, 선그라스 케이스 등 세세한 부분에 까지 다양한 유틸리티가 제공되고 있네요
개인적으론 어라운드 뷰 카메라 기능과 트렁크의 이지 오픈 클로즈 기능이 정말 맘에 듬니다
후진시경고 및 충돌경감브레이크 기능 - 후진시 자동차등 장애물이 나타났을때 센서감지로 경고음이 울리며, 브레이크 조작이 부족할시에는 자동적으로 브레이크가 작동되는 기능입니다 후진할때 정말 유용한 기능이죠 *Highline,R-Line 표준장비, Comfortline은 옵션사양
ESC - ESC는 센서기술이 작동하여 차량의 불안정한 거동을 감지하면 다수의 전자제어기능을 컨트롤해서 브레이크나 엔진출력을 통합제어하는 시스템으로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의무과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만일의 사고에 도움이 되는 시스템이네요
이외에도 앞 차량의 거리등을 감지하여 장거리 운전자의 피로를 경감시켜주는 기능등 다양한 센서기술이 접목되어 있습니다
알아서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니 요즘 출시 되는 자동차들은 뭔가 점점 똑똑해 지고 있구나 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외에도 자동 주차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들이 가득이네요 SUV경쟁이 치열한 만큼 편의성 안전성 퍼포먼스 디자인 등 여러면에서 우수한 자동차임에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그레이드 중에는 highline 정도가 무난할 것 같네요
폭스바겐은 최근 문제되고 있는 배기가스배출 문제로 아직 국내 유저에게는 좀더 확실한 신뢰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가 잘 정리되어 한국시장에도 다시 다양한 라인업이 발매가 된다면 그 중에서도 이 신형 티구안이 새로운 기폭제가 될것같은 느낌입니다 ,, 한국에도 빨리 출시됐으면 하네요
이상 일본에서 발매된 2017 폭스바겐 티구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사진등은 일본 폭스바겐 사이트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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