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는 초대판매부터 40년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세계누적판매량은 3000만대이상 팔렸다고 합니다 그동안의 개발로 축척된 노하우로 안정된 주행을 보이는 모델로 유명하죠
우리나라에서는 아시다시피 디젤 게이트 문제로 폭스바겐 라인업의 재대로 된 판매가 제개되지 않되고 있죠 그런가운데 일본에서는 골프 7세대에서 페이스리프트 된 골프 7.5세대 모델이 올해 상반기에 판매되었습니다 7세대 이후 4년만에 마이너체인지입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폭스바겐 골프 7.5세대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엔진면에서 본다면 기본형 모델의 엔진의 변화는 특별히 없다고 합니다 단 스포츠 모델인 골프 GTI는 10ps 상승해서 230ps, 4WD 모델인 골프R 은 30ps 상승해서 310ps까지 향상되었습니다 310마력 대단합니다
TSI Trendline ¥2,499,000
TSI Comfortline ¥2,799,000
TSI Highline ¥3,259,000
GTI (M/T) ¥3,899,000
GTI (DSG) ¥3,999,000
R (M/T) ¥5,499,000
R (DSG) ¥5,599,000
Alltrack ¥3,599,000
Variant ¥2,939,000~¥3,599,000
R Variant ¥5,699,000
마이너체인지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틀은 유지한상태에서 내 외장의 부분적이 요소와 안전장치들 등이 달라졌습니다 이번 폭스바겐 골프의 내 외장에 대해 몇가지만 살펴볼까요?
다이나믹 턴 시그널
아우디 등에서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깜박이가 점멸할때 흘러가듯 점멸되는 모습, 이번 7.5세대 골프에도 이 램프 형식이 채용되었습니다 TSI highline 옵션
디지털 디스플레이
물리식 계기판이 아닌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화면 모드는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여러 모드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은 점점 이런 디지털 패널식으로 바뀌는 분위기네요 TSI highline 옵션
중앙 액정 화면 사이즈 업, 제스처 컨트롤
내비등 중앙 메뉴 액정화면 사이즈가 9.2로 넓어졌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터치 하지 않은채 화면을 조정하는 제스처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폭스바겐에서 제스처 컨트롤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보행자 감지 시스템
전방의 자동차나 보행자을 감지하여 충돌의 위험이 느껴 졌을때는 미리 브레이트압력을 높혀주어 스탠바이상태을 진행하며 드라이버에게도 경고음 경고등에 의한 주의환기를 시켜줍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부분들이 진화를 했네요 골프는 역시 축척된 엔진개발 노하우가 운전자로 하여금 주행의 안정감을 주게 하는 자동차 인것 같습니다
안전성 및 디지털장비를 첨가하여 점점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폭스바겐 골프,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폭스바겐의 주 라인업의 재개가 시간이 걸리겠지만 실추되었던 신뢰도 회복이 될수 있도록 문제가 되었던 인증 문제 등도 공정하게 잘 이루어져서 빠른시일내에 판매가 재개됬으면 하네요
이상 2017 폭스바겐 골프 7.5세대 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미지 등은 일본 폭스바겐 사이트에서 발췌
신형 캠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0) | 2017.07.24 |
---|---|
2017 아우디 A5 스포트백에 대해서 알아보자 (0) | 2017.07.20 |
2017 폭스바겐 파사트 사양 엔진 연비 편의장치 등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7.07.12 |
아우디에서 가장 작은 SUV Q2 가격이... (1) | 2017.06.03 |
2017 폭스바겐 티구안에 대해 알아보자 (0) | 2017.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