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아우디 A5 스포트백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우디와 폭스바겐은 같은 계열에 자동차 제조사이자 우리나라에서는 아시는 바와같이 관련 라인업의 판매 개시는 아직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 가운데 일본에서 올해 상반기에 다수의 신형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올해 4월에 일본 국내에 출시된 신형 아우디 a5 스포트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레이드 및 가격 


일본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일본 소비세 포함 가격) 


A5 Sportback 2.0 TFSI    ¥5,055,556


A5 Sportback 2.0 TFSI sport   ¥5,583,334


A5 Sportback 2.0 TFSI quattro sport   ¥6,351,852


옵션을 더하면 물론 달라지겠지만 일본에선 A5 스포트백 콰트로의 기본 가격이 6백 35만엔 정도 , 우리나라 원으로 하면 약 6천4백만원 이네요 



사이즈 


길이  4,773 mm  (2.0 TFSI quattro sport  4,750 )

폭     1,843 mm  (2.0 TFSI quattro sport  1,845 )

높이  1,386 mm  (2.0 TFSI quattro sport  2,825 )

다이나믹한 디자인 라인을 가지면서도 폭은 이전모델보다 줄었네요 



엔진 


A5 Sportback 2.0 TFSI 
직렬4기통DOHC 인터쿨러 터보  190PS

A5 Sportback 2.0 TFSI sport
직렬4기통DOHC 인터쿨러 터보  190PS

A5 Sportback 2.0 TFSI quattro sport
직렬4기통DOHC 인터쿨러 터보  252PS




기본 사양 


실내 



이번 스포트백의 인테리어디자인은 어떤 고급감이 추구 했다기 보단 정숙하면서 부분적으론 젊고 스포티한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네요 



액정 디스플레이 -  핸들 바로 앞에 있는 액정 디스플레이 표시판 옵션입니다  일본국내에서는 7만엔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 애플 Apple Carplay, Android Auto 앱 사용으로 디스플레이 연동가능


넓은 트렁크 공간, 핸즈 프리 오픈 기능 - 키를 가진 상태에서  트렁크 하부쪽을 센서를 다리로 인식 시키면 자동적으로 문이 열립니다  개폐면적이 넓고 트렁크 스페이스도 넓어서 손쉽게 짐을 넣을수 있을것 같네요 






LED를 이용한 이런종류의 아우디의 깜박이등은 이제 정착된것 같습니다   



기능성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 차량 전방부에 센서와의 거리를 감지하여 엑셀과 브레이크를 전자제어하는 시스템 , 이젠 국내외 자동차에서 자주 볼수 있는 시스템이 됐죠 

2.0 TFSI sport  2.0 TFSI quattro sport 표준장비 , 2.0 TFSI에는 세이프티 패키지로서 세트옵션 





트래픽 잼 어시스트 - 고속도로등에서 교통체증시 드라이버의 스테어링을 어시스트합니다  

2.0 TFSI sport  2.0 TFSI quattro sport 표준장비 , 2.0 TFSI에는 세이프티 패키지로서 세트옵션 


그 외에도 다수의 최신 장비를 채용하고 있네요 폭스바겐과 같은 계열인 만큼 왠지 장비면에서도 비슷한 느낌을 받습니다 






 










A5에는 스포트백 이외에도 카브리오레와 쿠페가 있습니다만 일본에서는 약 80%가 이 스포트백을 구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쿠페적 요소도 있으면서 패밀리 카로서의 실용성도 가미하고 있는 점이 인기의 요인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정확한 한국국내의 A5 의 판매 개시일정은 알수 없지만, 우리나라에서 판매가 제개된다면 가격면에서 좀 구입하기 쉬운 가격대로 출시된다면 좋겠네요 


이상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형 아우디 A5 스포트백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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