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한국 세네갈 일본반응 각본없는 드라마였다

2019 FIFA U-20 준준결승 한국과 세네갈 전에서 연장후 PK까지 가는 접전끝에 세네갈을 꺽고 4강진출을 달성했습니다 


한국은 3-3상태로 연장전을 마치고 PK까지 가는 그야말고 기억에 남는 명승부시합이었습니다 이로서 한국은 본 대회 36년만에 4강에 진출했습니다 그럼 이번 경기에 대해 일본의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스포츠 매체 기사에는,,

어느 일본 축구 매체에서는 자세한 시합 내용을 소개하면서" 16강에서 일본을 꺽은 한국은 나이지리아등 아프리카계를 제압하고 올라온 세네갈을 상대로 연장전, PK 끝에 극적인 승리를 거두었고 그 결과 한국은 36년만에 4강진출을 달성했다"고 소개했습니다 




관련 일본 기사에서 자주 사용된 단어는,,


일본매체에 관련 기사에 자주 사용된 내용은 "36년만에,," "극적인" "격전" 등 이었습니다 이번 시합과 관련해서 우리의 인터넷 기사에도 자주 사용된 단어이기도 합니다만 그만큼 일본기사속에서도 한국팀이 인내와 투지를 가지고 끝까지 싸웠다는 이미지가 느껴지네요 
잘싸워준 젋은 태극전사들이 한국팀의 좋은 이미지를 일본네티즌에게 강하게 어필해 준 것 같습니다  




일본 네티즌은 "각본없는 드라마였다" 


이 시합을 본 어느 일본 네티즌은 " 잠이 안와 이 시합을 보게 됬는데 정말, 한편의 각본없는 드라마 같았다 " 고 감상을 트윗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 한국과 세네갈 시합、 사투라는 말이 어울리는 시합이었다 !!"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4팀중 3팀이 4강 진출 모두 우승 경험없음


이로서 우크라이나 이탈리아 에콰도르 한국이 4강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모두 대회우승경험이 없는 팀들입니다  일본은 이번대회에 한국 에콰도르 이탈리아와 시합을 했죠. 일본입장으로 보면 공교롭게도 4강진출 4팀중 3팀이 토너먼트에서 대전했던 국가가 됩니다 


일본과 같은 조에 있었던 에콰도르와 이탈리아가 4강에 진출, 16강 상대국 한국도 준결승에 오르게 되니 일본입장으로선 안타까운 마음이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일본 네티즌의 반응


alb*****

한국의 정신력이 굉장했던 시합이었다


jap*****

... 한국인의 저력, 활력은 역시 존경함, 이왕 여기까지 왔으니 아시아대표로서 준결승에서도 이겼으면 합니다 



iwh*****

한국팀의 최후의 최후까지 절대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일본도 배워야 함



woo*****

이런 드라마 있었음? 스고이



kic*****

분하지만, "질수없다 라고 하는 뜨거운 마음과 정신력"은 한국이 일본보다 위인듯



kaz*****

정말 재미있었음



p***

전반, 선제골을 내주면서도 포기하지 않았던 플레이는 정말 굉장했다 



kan*****

한국은 종료쯤이나 연장에 동점이나 결승골이 많네 11년 아시아컵 일본전, 월드컵 아시아예선 우즈벡전도 거의 마지막에 넣어버림



nas****

역시 구보가 일본팀에 참가해야 됬음



gus*****

한국 강함, 이왕 여기까지 온참에 결승까지 가길


sha*****

한국, 우승할지도 모른다


kin*****

에콰도르는 강함, 그담에 우크라이나,, 이탈리아 한국은 (그에비해)약체지만 승부근성이 있지 어느팀이 우승해도 이상할것 없네







한국기사에 무조건 태클을 거는 일본넷우익 글 외에는 대부분 "시합이 정말 재미있었다", "대접전의 시합이었다" "한국의 끈기가 돋보였다" "드라마 같았다 " 등 한국팀을 좋게 평가한 댓글이 많네요  한국팀은 정신력이 강하다는 점을 확실하게 어필한 느낌입니다 


쓸데없이 시합과 관계없는 댓글을 다는 자국넷우익 댓글에 대해 " 시합은 보고 말하는거냐 " " 이제 지겹지 않냐 "도 훈계하는 일본축구팬의 답글도 보이네요  


이제 일단 먼저는 12일 에콰도르와 준결승에서 이겨야 합니다 일부 일본네티즌도 말했지만  힘들게 여기까지 온 만큼 잘싸워 결승까지 진출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화이팅!   이상 U20 한국 세네갈전  일본반응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