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네다공항에서 신주쿠까지 싸고 빠르게 가는법

하네다 공항에서 신주쿠까지 가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네다공항,, 정확한 명칭은 도쿄국제공항입니다. 하네다 공항은 도쿄 도심과 가까이 있어 도쿄 내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나티타공항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비교적 신설된 공항이라 여러 편의 시설 등, 정말 깔끔한 공항이죠.

 

도쿄 여행 시, 도쿄 내 주요 지역 중, 신주쿠지역에 숙소를 잡으시는 분이 많으실 것 같아서 오늘은 하네다공항에서 신주쿠까지 가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경로를 볼까요?

 

1 모노레일(モノレール Monorail)을 이용,  하네다공항 제3터미널역 -  하마마츠쵸역 -  신주쿠역 

2 케이큐선(京急線 keikyu Line)을 이용,   하네다공항 제3터미널역 -  시나가와역 - 신주쿠역 

3 버스 (케이큐 버스, 리무진 버스)를 이용, 바로 신주쿠

 

버스의 경우 편합니다. 다만 경비가 전차에 비해 비싸고 가끔 차가 막힐 때도 있죠. 모노레일은 주말 할인티켓 등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케이큐선에 비해 비쌉니다.

 

2번 케이큐선 경로는 중간에 환승이 있기는 하나, 다른 경로에 비해 경비도 저렴하고, 걸리는 시간도 빠른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2번 경로, 즉 케이큐선과 JR선을 이용하여 하네다 공항에서 신주쿠까지 가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번의 구체적인 경로는 위와 같습니다.  케이큐선 하네다공항 제3 터미널역에서 JP선 시나가와역 환승 후, 신주쿠역 도착하는 경로이며  글 쓰는 현재기준으로 요금은 510엔, 시간은 약 40-50분 정도 걸리네요. 

 

그럼 출발역으로 가 볼까요?  하네다 공항에서 위와 같이 천정이나 벽에서 케이큐선(京急線 keikyu Line) 표지를 확인하시고 그곳 화살표 방향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안내 표지의 화살표를 따라 계속 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케이큐선 역 개찰구가 보이실 겁니다. 이제 티켓을 구입해야죠? 이 개찰구 주변에서 티켓 부스에서 " JR선 시나가와역에서 환승하여 신주쿠까지 가는 티켓"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티켓 기계에서 직접 구입이 힘드시고 일본어가 안되시면 티켓 창구나 역원에게 아래 일본어를 보여주면 됩니다.

 

JR品川駅乗り換えで新宿駅まで行くきっぷを買いたいんですが、

(JR 시나가와역 환승으로 신주쿠역까지 가는 티켓을 구입하고 싶습니다만,,)

 

한국어로 굳이 표현해 보면「JR시나가와에끼 노리카에데  신주쿠에끼마대 이쿠 킷뿌오 카이타인데스가」가 되겠습니다.  

 

 

그렇게 신주쿠까지 가는 티켓을 구입하시고, 개찰구를 통해 안으로 들어가셔서 시나가와로 가는 홈으로 내려가시길 바랍니다.  2번 홈으로 가시면 됩니다.

 

 2번 홈에 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시나가와 방면으로 가는 열차와 요코하마 방면으로 가는 열차가 같이 옵니다.  주의할 점은 꼭 시나가와(品川 Shinagawa) 로 가는 열차를 타셔야 합니다. 

 

 

이 역, 하네다공항 제3 터미널 역이 하네다공항의 국제선역인 만큼, 홈에서 기다리시면 역 내 안내방송에 " 이번열차는 시나가와행 열차입니다." 와 같은 한국어 안내 방송이 나옵니다. 

 

또한 각역에 멈추는 열차와 급행열차가 오기 때문에 당연히 급행열차를 타면 중간에 멈추는 역 없이 가니 더 빨리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어느 방면으로 가는지가 더 중요하니 꼭 시나가와 방면으로 가는지 잘 확인하시고 승차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케이큐선 하네다 제3 터미널에서 승차하시면 케이큐선 시나가와 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케이큐선 시나가와 역에 도착하시면 여기서 우리는 JR시나가와역으로 환승해야 합니다. 

 

역에서 내리시면 바로 이와 같은 JR선 환승 개찰안내가 보이실 겁니다. 이곳으로 화살표를 따라가시길 바랍니다.

 

계속 JR선 환승 안내의 화살표를 따라가시면 환승 개찰구가 보입니다. 신주쿠 까지 가는 티켓을 구입했으면 이곳을 통해서 나가시면 바로 JR선 역입니다. 신주쿠까지 가는 티켓을 구입한 경우, 신주쿠역에서 나올 때도 사용해야 하므로, 개찰구 통과시 티켓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만약 시나가와 역까지만 티켓을 구입하신 경우, 개찰구 옆 정산소 기계에서 신주쿠까지 가는 티켓을 구입하셔서 그 티켓으로 위 빨간 사각형 개찰구로 통과하시면 됩니다(구입이 힘드시면 위 케이큐선 티켓 구입 시의 일본어 문장을 주변 역원에게 보여주시면 신주쿠까지 가는 티켓 구입을 안내해 줄 겁니다.)

 

 

개찰구를 통과하시면 여러 JR선들이 보입니다. 시나가와역도 정말 많은 열차들이 정차하는 역입니다. 신칸센도 정차하는 역이죠. 여기서 우리는 신주쿠로 가는 연두색선을 타면 됩니다. 특별히 변경이 없는 한 JR 시나가와 역 3번선을 타시면 됩니다.

 

그리고 8번째 역에서 내리시면,,,

 

바로 목적지 신주쿠역입니다.

 

 

 

 

하네다 공항 국제선 시설을 확충하여 운행에 들어갈 무렵 한때, 일본 국내 매스컴 및 여론에서는 치바현에 위치한 나리타 공항은 점점 위축될 수 있다는 염려도 있었지만, 현재 두 공항 모두 잘 운영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항공 편수로 본다면 아직 나리타가 많은 편이죠. 

 

이상 하네다공항에서 신주쿠까지 가는 법이었습니다. 

 

* 위 내용은 글 작성일 시점기준의 내용이므로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